현재 위치: 기능 > Smart Coaching > 지속적 심박수

지속적 심박수

지속적 심박수 기능은 24시간 내내 심박수를 측정합니다. 사이클링처럼 손목 움직임이 거의 없는 신체 활동도 추적할 수 있기 때문에 일일 칼로리 소비량과 전반적인 활동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워치에 나타나는 지속적 심박수

워치의 Settings(설정) > General settings(일반 설정) > Continuous HR tracking(지속적 심박수 추적)에서 지속적 심박수 기능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꺼져 있습니다. 워치에서 지속적 심박수 기능을 켜 놓으면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됩니다.

기능이 켜지면 워치가 지속적으로 심박수를 측정하여 심박수 워치 화면에 표시합니다. 상세 정보를 열면 하루 중의 최고 및 최저 심박수 측정값을 확인할 수도 있고 전날 밤의 최저 심박수 측정값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워치는 5분 간격으로 심박수를 추적하고 추후 분석을 위해 Polar Flow 앱 또는 웹 서비스에 데이터를 기록합니다. 심박수가 상승했다는 것을 워치가 감지하면 심박수를 지속적으로 기록하기 시작합니다. 지속적 기록은 손목 움직임을 기반으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걷는 페이스가 최소 1분 동안 충분히 빠른 경우에 가능합니다. 활동 수준이 충분히 낮아지면 심박수의 지속적인 기록이 자동으로 중지됩니다. 사용자의 팔이 움직이지 않거나 심박수가 상승하지 않는다는 것을 워치가 감지하면 5분 주기로 심박수를 추적하여 하루 중 최저 측정값을 찾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지속적 심박수 요약에 하루 중 최고 또는 최저 측정값으로 표시된 것보다 더 높거나 더 낮은 심박수를 워치에서 볼 수도 있습니다. 확인한 측정값이 추적 간격을 벗어나는 경우 이런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 심박수 기능이 켜져 있고 워치 뒷면의 센서가 사용자의 피부에 닿으면 뒷면의 LED가 항상 켜집니다. 손목에서 정확한 심박수 측정값을 얻기 위한 워치 착용 방법에 관한 지침은 손목 기반 심박수 측정을 참조하십시오.

Polar Flow에서(웹에서든 모바일 앱에서든) 지속적 심박수 데이터를 더 오랜 기간 더 자세하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심층 안내서에서 지속적 심박수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